최종편집 : 2020-10-23 18:33 (금)
핫뉴스
나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 운영 담당자 연수 실시
상태바
나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 운영 담당자 연수 실시
  •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9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대상으로

□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Wee센터는 9월 25일에 학교폭력 특별교육 이수 인정기관으로 지정된 관내 19개 Wee클래스의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 대상 특별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대응-생활 속 거리두기’집단방역 수칙에 따라 참여자 간의 안전거리 확보와 밀도 조절을 위해 나주교육센터 1층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조치 처분인 특별교육은 학교폭력 가해학생과 보호자가 이수하는 것으로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법 개정안의 주요 사항 전달과 특별교육 대상 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에 목적을 두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특별교육 운영지원을 위해 기관별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안내하였다.

□ 연수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 이00은 “기관별 특별교육 프로그램 공유로 대상 학생과 학부모에게 도움 되는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 또 특별교육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는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 김영길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특별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이 학교에 복귀하여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를 부탁한다.”는 당부와 “학교폭력 재발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학부모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실시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경험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 2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