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6:53 (금)
실시간
목포 유치원 선생님들, 저녁을 밝힌 연수 열기 한가득!
상태바
목포 유치원 선생님들, 저녁을 밝힌 연수 열기 한가득!
  •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사립유치원 기획연수‘ 놀이로 만나는 행복한 교실’ 성료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찾아가는「놀이로 만나는 행복한 교실」현장기획형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주관 현장공모형 연수에 선정, 운영한 연수로 평소 연수에 대한 열의가 있으나 연수 기회가 많지 않고, 일과 중 시간을 내기 어려운 일정을 고려하여 주중 저녁시간 때 총 5회, 15시간 놀이와의 만남으로 운영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연수 인원을 분산 하고 밀접접촉을 최소화하여 유치원으로 직접 찾아가거나 목포전문적학습공동체 전용공간(샘터)을 이용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개정 누리과정 현장 적용을 위한 다양한 놀이 방법 및 사례 공유를 원하는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놀이로 만나는 아이마음', '놀이로 만나는 학급경영', '놀이로 만나는 그림책', '놀이로 만나는 손그림' 등 놀이중심 맞춤 연수 과정으로 수강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배움과 더불어 놀이로 나 자신이 힐링되는 시간이었다.” 고 말하였으며 우리 아이들에게도 놀이 속에서 배움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참여한 교사들의 열정을 응원하며, 놀이 중심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 수업 수업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었을 거라 확신한다. 앞으로도 목포유아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