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비대면 대입 상담 실시

전남교육청 영상회의시스템 활용 온라인 상담 서비스 제공

  • 입력 2020.09.16 16:28
  • 수정 2020.09.17 08:48
  • 기자명 중등교육과(중등교육과)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16() 전남 지역 학교 밖 청소년 42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대입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3기 장석웅 교육감 공약사항으로 설치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전남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해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이날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비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면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구축한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의 검정고시 성적을 대학 별 성적 산출기준에 따라 변환해 제공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관련 정보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남의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지원이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도교육청은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주관으로 지역사회 및 학교와 연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지원하는 맞춤형 진로진학프로그램을 120여 회 이상 운영하는 등 대입 관련 현장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