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학교장 영상회의 개최 외

  • 입력 2020.09.11 17:29
  • 수정 2020.09.14 10:20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학교장 영상회의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초·중·고 교장들과 전남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영상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방역과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지키며 원격수업 시 교사·학생 사이 맞춤형 피드백 활성화와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 원격·등교수업 내실화를 통해 학습 결손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하고, 2021학년도 대학입학 임박에 따른 입시지도 강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습니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전남교육은 학교 구성원들의 헌신과 협력으로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가고 있다며 학교 현장의 교사들을 위로하고, 방역과 수업, 생활지도에 더 분발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2. 나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SW교육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나주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 여파로 나주SW교육체험센터 방문형 프로그램 운영이 제한됨에 따라 찾아가는 SW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프로그램은 올해 말까지 학교 52곳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키트 이용 아두이노 체험, 3D펜 활용 구체물 제작, 드론 체험, 햄스터 로봇을 이용한 문제 해결하기 등으로 구성 운영됩니다.

3.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한글놀이 캠프 운영

영광교육지원청이 다음 달까지 초등학교 8곳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실로 찾아가는 한글놀이 캠프를 운영합니다.

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으로 한글 해득에 어려움을 겪었던 1학년 학생을 위해 저학년 발달단계에 적합한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고 입체적인 놀이 활동을 하면서 한글 읽기가 문해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4. 장흥교육지원청, 학교 공간 바닥놀이 프로젝트 지원
 
장흥교육지원청이 초등학교 8곳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활력있는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찾아가는 학교 공간 바닥놀이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바닥놀이 프로젝트는 학교 유휴 공간 바닥에 사방치기와 달팽이 등 전통 놀이, 미로를 이용한 수학 놀이 등 놀이 페인팅을 해 아이들의 놀이터이자 교육 공간, 신체 활동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바닥놀이 페인팅 지원, 교원 놀이 활동 실행 연수, 수업 속 바닥놀이 활동으로 구성 운영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