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9:47 (금)
실시간
보성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의 힘찬 비상을 응원하다!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의 힘찬 비상을 응원하다!
  • 보성교육지원청(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지난 911 관내 신규 지방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신규임용 지방공무원 직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새내기 지방공무원이 창의성과 비전을 갖춘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교육현장에서 요구되는 필수직무능력을 습득하여 빠른 시일 내에 실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오전에는 시보공무원 제도, 복무, 보안 및 청렴 교육행정 등 공직자의 기본자세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오후에는 학교회계 세입·세출 및 물품·재산·급여 업무 등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는 교육지원청의 업무담당자들이 맡았으며, 각자 자신의 업무 분야의 내용을 신규지방공무원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특히 학교에 근무하는 신규 직원은 인근 학교의 실무자와 11 맞춤형 현장실습 연수도 진행할 예정으로 경력자가 신규 직원에 대해 실무적으로 도움을 주며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신규직원이 느끼는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해결해 주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였다.

김한관 교육장신규 직원이 하루 빨리 교육현장에 적응하여 보성교육가족의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신규 직원을 대상으로 추수 지도하고 현장의 의견을 모으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