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4 09:42 (목)
실시간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해孝”
상태바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해孝”
  •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이병삼 과장
  • 승인 2020.09.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추석맞이 ‘가족사랑 세대공감’인성교육 실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추석을 맞아 ‘가족사랑 세대공감’ 인성교육 수업과 캠페인을 실시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과 대면수업이 번갈아 진행되면서 부모와 자녀 간 갈등과 피로도가 높아지고,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성묘나 조부모와의 만남조차 어려운 명절을 보내게 됐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어느 때보다 외롭고 힘든 추석을 보내게 될 가족과 이웃들을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기 위해 ‘가족사랑 세대공감’ 이라는 인성교육을 하기로 했다. 인성을 주제로 수업을 함은 물론 영상편지, 문자보내기, 편지쓰기 등 ‘효’ ‘나눔’ 특색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부모와 조부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로하도록 하자는 것이다.

또한, 교육청은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해孝’ 캠페인 현수막을 제작해 학교와 기관에 배포하고, 홈페이지에 배너를 게시하는 등 전남교육공동체가 ‘효’ 실천의지를 다지고 감사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조성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의 부주의가 집단이나 사회에 어려움을 끼치는 상황을 겪으면서 모두가 연대하여 함께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체험하고 있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부모님과 조부모님을 공경하고 이웃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