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6:53 (금)
실시간
진도교육지원청, 마을활동가 ‘온라인 영상 시스템 활용’ 연수
상태바
진도교육지원청, 마을활동가 ‘온라인 영상 시스템 활용’ 연수
  •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9.1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표자 화상회의와 로봇·드론 교육 등 온라인 환경 필요성 공유 -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910, 7개 마을학교 대표자와 활동가들이 모여 온라인 원격 시스템 활용 연수 및 협의회를 진행했다.

현재 COVID19 감염증 확산으로 920일까지, 운영이 중단된 보배섬 마을학교 대표자들은 이문포 교육장과 함께 마을학교 현황과 준비 과정을 공유하며, 마을학교가 위축되기보다는 우리 학생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즐거운 배움터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이날 함께 진행된 연수에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COVID19 상황에 대비하여,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활동 및 교육을 위한 온라인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법을 진행하였으며, 로봇 코딩과 드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마을학교의 온라인 환경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기도 하였다.

 
마을학교연수 1
마을학교연수 1
마을학교연수 2
마을학교연수 2
마을학교연수 3
마을학교연수 3

돌다리마을학교 김남용 대표는 마을학교의 잠정 중단으로 답답했던 마음이, 오늘 협의회와 연수를 통해 많이 해소 되었다. 향후, 마을활동가 네트워크와 교육을 정례화하여 마을학교를 함께 연구하고 일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도교육지원청 이문포 교육장 또한 마을학교는 진도 학생들이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키우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생태교육을 효과적으로 펼쳐낼 수 있는 인프라로써 모두가 힘을 보태야 할 중요한 사업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대표자들은 기타 주제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및 추가로 구비 할 방역 물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이날 의미 있는 연수를 가졌다.

 

<붙임> 사진 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