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5 19:47 (금)
실시간
학교는 작아도 우리들의 꿈은 커요!
상태바
학교는 작아도 우리들의 꿈은 커요!
  • 문지희
  • 승인 2020.09.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남 삼산초, 1, 2, 3, 5학년 '나의 꿈 발표대회' 통해 다양한 꿈 키워...

삼산초등학교(교장 안혜자)는 지난 9월 3일, 삼산초등학교 송림관에서 전교생 39명이 모여 1학년, 2학년, 3학년, 5학년 20명의 학생들이 꿈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나의 꿈 발표하기를 실시하였다.

나의 꿈 발표하기는 전교생이 모인 자리에서 학생들이 품어온 자기의 꿈을 각자 작성하여 전교생 앞에서 발표하는 행사이다. 특히 단순하게 꿈만을 이야기하는 것에서 벗어나 꿈을 가지게 된 동기나 이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노력하고 있는 모습 그리고 미래에 더 노력해야 할 점 등을 발표하면서 구체화 된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하는 행사였다.

학생들은 서투른 글씨로 쓰고 덜덜 떨면서 발표하는 모습이지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농부, 치과의사, 가수 등 다양한 꿈을 이야기하는 학생들의 표정에는 진지함이 묻어나 있었다. 이런 모습은 작은 학교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나의 꿈 발표하기’ 2부에서는 학생들이 꿈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면서 필통, 홀로그램 자, 파스넷, 문구세트, 무릎담요 등의 선물을 제공하였다.

나의 꿈 발표하기에 처음 참가하는 1학년 임가온 학생은 언니 오빠들이 앞에 있어서 덜덜 떨었어요. 하지만 다음에는 더 크게 말하도록 준비할거예요라고 처음 참가해 본 소감을 표현하였고,

안혜자 교장은 학생들의 성숙하지 않는 꿈과 재능 발표가 학생들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더 노력하는 동기 부여가 될 것 이라고 생각 한다고 이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4, 6학년을 대상으로 한 나의 꿈 발표하기910일 삼산초등학교 송림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삼산초등학교는 재능과 소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꿈을 키워가는 학습을 하도록 학생 추천 방과 후 프로그램과 학생 맞춤형 학습지도를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