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 고교생의 참신한 생각을 캐스팅합니다

미래교육 등 7개 분야의 정책 아이디어, 9월 18일까지 신청 받아
고교생 정책 제안으로 청소년의 시민주권이 열리는 기분 좋은 공간 만들어

  • 입력 2020.09.01 10:19
  • 수정 2020.09.01 14:21
  • 기자명 장기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정책연구소는 오는 918()까지 ‘2020 전남 고교생 교육정책 제안마당'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고교생 교육정책 제안마당은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을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직접 제안받기 위해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제안 분야는 학생들이 행복해지기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미래교육 학생복지(돌봄, 다문화) 학습방법(온라인 포함) 개선 학생노동인권 학생 자치활동 학교 공간구성 전남교육 정책 등 7개 분야이다. 교육관련 신규 정책 뿐만 아니라 교육정책의 실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직접 혜택을 줄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제안마당 신청을 희망한 학생들은 1027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고, 1차 서류심사로 10개를 선정하며, 이후 1113일 정책 제안 마당에서 최종 정책 발표를 실시하여 우수작을 시상한다. 우수작들은 책자로 제작하여 전남 학생의회와 업무담당 기관에 전달하여 전남교육정책에 반영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정찬길 소장은 교육정책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자신을 둘러싼 환경 및 복지, 권익향상 등을 고민하고, 정책 및 아이디어 등을 직접 제안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