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GIST와 과학기술 인재양성 업무협약 외

  • 입력 2020.08.28 16:46
  • 수정 2020.08.28 17:34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광주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광주과학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과학기술 인재양성에 나섭니다.

전남교육청과 GIST는 AI·과학기술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운영, AI·과학기술 체험·학생 진로 설계 협력, 과학기술 온라인 교육협력·디지털 러닝에 대한 공동 연구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앞서 전남 일반고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인재양성 프로젝트인 AI+X체험 과정을 운영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중등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직무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중등 교육전문직원 임용후보자 40명을 대상으로 사흘 동안 직무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전남교육의 홍보와 실제라는 주제의 실무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전남교육청 홍보담당관 한경호 장학관은 보도자료 작성법과 전남교육 ‘통’을 이용한 보도자료 게재 등을 교육하고 직접 실습해보는 시간을 통해 홍보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3. 전남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전문인력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교현장 지원강화를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 강사와 치료사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특수교육지원센터 전문인력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연수는 등교 수업이 어려운 가정과 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장애 학생들의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중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가정 내 긍정적인 자녀 양육 방법과 연계한 학부모 상담, 코로나에 지친 장애 학생과 학부모 심리적 소진 예방·치유 지원 방법 공유 등 분야별 전문성 신장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습니다.

4. 영암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 키움 캠프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학생 생활 문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0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자치 역량 키움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영암낭주중 등 선정학교 12곳은 강사를 초청해 자기소개법을 통한 자기 브랜딩, 학생자치 개념 확립, 학생자치 활성 사례 등을 공유하고, 우리 학교 학생회 연간 계획 수립과 빛깔 있는 학교 행사 기획 등을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 영광교육지원청, 학부모 원격수업·미디어 활용 연수 개최

영광교육지원청이 초·중학교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20 학부모 원격수업·미디어 활용 연수’를 개최했습니다.
 
연수는 언택트 시대의 학교의 변화와 Zoom·구글 클래스룸 활용 실습, 자녀 영상·사진 촬영 기본 소양, 가정에서 이뤄져야 할 미디어 교육 상식 등 원활한 온라인 수업과 언택트 시대의 가정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