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장연구 프로젝트로 현장 중심의 교육정책 발굴

전문적학습공동체 내실화는 학교 관리자의 리더십, 교사 헌신과의 구조적 관계 밝혀야
청렴도 향상은 제도 개선, 청렴도 평가에 대한 구성원들의 인식 개선이 필요

  • 입력 2020.08.31 08:22
  • 수정 2020.08.31 10:41
  • 기자명 장기중(전남교육정책연구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정책연구소(소장 정찬길)28()‘2020 교육정책 현장연구 프로젝트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날 중간보고는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내실화 방안 연구’,‘청렴 문화와 업무 청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학교별 특징에 따른 교장의 지도성과 학교조직 효과성 및 교사효능감의 관계3개 주제, 12명의 현직교원들이 연구한 내용을 전문가 위원의 지도를 받아 내용과 방법을 중간점검하였다. 이 자리에서 전문적학습공동체와 학교 관리자의 리더십, 교사 헌신과의 구조적 관계를 밝히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제도 개선, 청렴도 평가에 대한 구성원들의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제시되었다.

최종 연구결과는 관련 기관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중에 공유의 시간을 갖고 최종보고서를 발간하여 배부할 예정이다.

정찬길 소장은교육정책 현장연구 프로젝트의 연구내용과 방법을 점검해서 의미있는 연구결과로 혁신전남교육 정책 수립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언제나 누구나 교육정책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