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영재교육원,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르는 주제 집중과정 운영

광양, 초등학생 80명 대상 수학・과학・융합교육 실시

  • 입력 2020.08.12 10:32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영재교육원(원장 조정자)11()부터 14()까지 4일 동안 광양영재교육원에서 광양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희망학생 중 선발된 인원 80명을 대상으로 2020.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운영은 4학년은 40명을 선발하여 2개반을 운영하고, 5~6학년은 각각 20명씩 선발하여 2개반을 편성하여 학생들의 영재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교육과정 수행의 부담이 없는 방학 중에 실시하고 있다. 특히, 선발과정에서 사회적 배려대상학생의 영재교육 참여 확대를 위해 정원의 10% 범위 내에서 특별전형을 통해 선발하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수학과 과학, 융합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수학은 수학퍼즐 맞추기와 하노이 탑 쌓기 게임을 통한 수열의 원리를 탐구하고, 과학은 DNA구조탐험과 보이지 않는 세계 탐험을 통한 분자 구조에 대한 궁금증 해결, 도미노게임을 통한 창의융합교육 활동 등 체험중심의 교육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탐구심과 흥미를 높여주고 창의성을 키워주고 있다.

본 과정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주제집중과정 참여를 통해 평소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흥미로운 체험을 할 수 있어 수학과 과학에 호기심이 더 많이 생겼으며, 앞으로 기회가 되면 영재교육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교육장은 “4차산업사회에서 학생들이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등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생중심의 영재교육원 운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미래사회를 대비하여 창의융합교육센터를 구축하여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수학과 과학,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운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