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환경교육 실천 결의문 선포 외

  • 입력 2020.08.07 17:09
  • 수정 2020.08.07 17:26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환경교육 실천 결의문 선포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이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선포한 ‘학교환경교육 비상선언’을 학교와 가정에서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하겠다는 결의문을 선포했습니다.

선포식은 소규모 실내모임과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각 학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학생은 기후위기와 환경재난에 대한 대응 실천과 홍보 활동을 ‘나’로부터 시작하고, 교직원은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도우며, 학부모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습니다.

선포식에서는 세계 환경의 날 기념 공모전 입상작품 전시와 함께 순천남산중 3학년 이혜주 학생과 완도 넙도초 5학년 박서연 학생의 백일장 작품 2편이 발표됐습니다.

2. 전남교육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에게 생애주기에 맞는 진로직업교육과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관으로, 전남교육청은 진로직업 지도인력 배치와 프로그램 추진 관리·개발에 협력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센터 시설·설비 구축 관리, 프로그램 개발 운영,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입니다.

3.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상담창구 운영

전라남도교육청이 올해 말까지 각 시군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청렴 문화 구축을 위한 청렴 컨설팅을 실시하고 해당 기관에 순회 상담실을 설치 운영합니다.

전남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와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 계획 설명, 조직 내 불합리한 관행 해소방안 등 청렴 의식 개선 방안 토론, 공무원행동강령·청탁금지법 등 관련 규정 홍보 등을 실시합니다.

4. 장성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지원단 사업 실시

장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통합교육활동 원예치료’와 ‘특수학급 미설치교에 배치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전문상담’을 운영합니다.

장성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전문가와 상담교사 등으로 구성된 통합교육지원단을 구성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통합교실에서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일반학생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5. 목포인성학교, 전남교육청에 마스크 기부

목포인성학교 장애학생들이 마스크를 손수 만들어 전라남도교육청에 기부했습니다.

목포인성학교 학생들은 직접 마스크를 재단하고 재봉질해 전교생과 교사들에게 보급하고, 이후 삼양동 양로원을 시작으로 마스크 나눔 활동을 펼쳤으며,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스크 600매를 제작해 기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