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실시

  • 입력 2020.08.12 15:49
  • 수정 2020.08.13 14:40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서춘기)은 8월3일부터 8월 5일까지 초등 4·5·6학년 학기제 주제 집중과정을 실시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은 자연과학 부문에서 영재성이 뛰어난 우수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능력 및 소질에 맞는 창의력 신장과 사고력 배양 교육을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학기제 주제 집중과정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웠던 주제를 더욱 깊게 들어가서 학생이 직접 실험해보고 관찰해보고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3일간의 과정에서 주제별 4시간씩 총 24시간 동안 수학, 과학 분야로 진행하였고, 초4 40명, 초5 35명, 초6 12명 총 87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또한, 학생들 자신이 주도적으로 탐구 활동을 하고 수업 시간에 만들어 본 자신의 작품에 많은 만족감을 느끼고 탐구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 중 “영재원에서 했던 모든 수업이 재미있었다”면서 ‘내년에는 정규과정으로 들어와서 또 하고 싶어요”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김영길)은 “이번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 집과 정을 통해 나주 학생들의 탐구능력 및 자연과학적 소양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앞으로도 나주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붙임 관련 사진 2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