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Wee센터, 아동보호양육시설에 이동식 물놀이장 운영

신나는 방학 프로그램으로 촘촘한 심리방역!

  • 입력 2020.08.04 16:33
  • 수정 2020.08.04 16:3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20년 8월 4일(화)에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주고자 관내 아동보호양육시설인 금성원과 연계하여 여름방학 물놀이 프로그램 ‘여름을 뿌려줘!’를 운영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지난해부터 방학 기간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동보호양육시설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여름방학은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한 체험활동이 어렵기 때문에 해당 시설의 운동장에 이동식 수영장을 설치하고 물총 놀이, 물풍선 던지기 등 다양한 물놀이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씻어 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지난 겨울방학에는 백민원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1박 2일 간 신나는 스키캠프를 운영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여름을 뿌려줘!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은 예상보다 훨씬 뜨거웠다. 무더운 날씨에 지쳐있던 아이들은 마치 물 만난 물고기처럼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함성을 퍼뜨리고 다녔고 그동안의 힘들었던 마음을 해소하려는 듯 밝게 웃으며 에너지를 내뿜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밖에 나가지 못해서 따분하고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서 짜증이 났었는데 이렇게 운동장에서 물놀이를 하니 너무 재밌고 선생님들과 편하게 놀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제한된 환경으로 학생들이 답답해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관내 학생들의 불안 해소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학부모 교육, 겨울방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