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교육지원청, 2020. 수해력 향상 여름 수학캠프 운영

- 체험·탐구 중심의 활동을 통해 만지고, 느끼며, 만들어 나가는 즐거운 수학 수업 -

  • 입력 2020.08.03 15:17
  • 기자명 강진교육지원청(강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83일부터 3일 간 관내 3개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 24명을 대상으로‘2020. 수해력 향상 여름 수학캠프를 운영한다. ‘2020. 수해력 향상 여름 수학캠프는 강사가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현장 지원형 수학캠프로, 만지고 체험하는 수학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 흥미도를 제고하는데 운영 목적이 있다.

강진교육지원청 수학캠프

‘2020. 수해력 향상 여름 수학캠프프로그램은 숫자 크기 비교 게임 덧셈을 이용한 수학퍼즐 주사위 분수놀이 소마큐브를 활용한 수학놀이 네이피어 곱셈막대 등 교구를 활용한 수학놀이 등 놀이와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여름 수학캠프에 참여한 마량초 3학년 김은영 학생은방학 첫날부터 여름 수학캠프에 참여하기 위해 7시부터 일어나 서둘러야 했지만, 이렇게 수업에 참여해보니 기대 이상으로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짝과 함께 꿀호떡을 자르는 활동을 통해 분수를 표현해 보고, 두 팀으로 나뉘어 분수 게임에도 참여했는데 우리 팀이 승리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라고 답했다.

강진교육지원청 수학캠프

강의를 진행한 정혜숙 강사는모든 학습 집단이 그렇듯 학생들 간에 수준 차이는 존재하지만, 수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협력하며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교사로서 보람 있고 뿌듯했다. 이번 수학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학 학습에 대한 성공 경험을 부여하고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교육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성을 신장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붙임 : 관련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