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업무협약 외

  • 입력 2020.07.31 17:1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업무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편적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와 지역 문화·예술교육 확대에 나섰습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초중고 문화·예술 체험 활동 활성화와 전남지역 학교 예술교육 역량 강화 지원체제 구축, 교사-예술가 협의체를 통한 새로운 예술교육과정 공동개발, 문화 소외 지역 봉사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와 협약

전라남도교육청이 NH농협은행 전남영업본부와 어린이 종합교양지 월간 ‘어린이동산’ 무료 배부 연장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8월부터 초등학교 230여 곳에 1년 동안 매달 8백부를 정기적으로 공급해 학생과 교사 학습자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어린이동산’은 다채로운 사진과 만화 형식으로 과학과 상식, 역사,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 어린이 종합 월간 교양지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우수콘텐츠 잡지’에 선정됐습니다.

3. 장성교육지원청, 이중언어 말하기대회 개최

장성교육지원청이 다문화 학생의 이중언어 재능을 조기에 발굴하고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2020 장성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대회는 다양한 주제를 한국어와 부모 나라 언어로 발표하는 초등부와 자신의 진로 계획과 함께 심사위원의 질문에 이중언어로 답하는 중등부로 나눠 개최됐으며, 중등부 최우수상에는 ‘외교관을 향해’라는 주제로 발표한 삼계중학교 정가의 학생이 차지했습니다.

4. 무안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어체험학습 실시

무안교육지원청이 무안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국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중국어체험학습’을 실시했습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무안외국어체험센터에서 운영하던 중국어체험학습을 코로나19 감염 여파로 희망 학교를 찾아가는 일정으로 전환해 중국의 시 문화, 차 문화, 놀이문화 등에 대해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 전남교육청, 아름다운 하루 행사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비영리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목포원도심점과 함께 ‘아름다운 하루’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전남교육청 직원들은 의류와 도서, 가전 등 물품 1천2백여 점을 자발적으로 기증하고 일일명예점원으로 참여해 직접 판매했으며, 수익금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6. 무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다문화 전래놀이 운영

무안교육지원청이 건전한 놀이 활동 지원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찾아가는 다문화 전래놀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안교육지원청은 희망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팽이 놀이 체험, 승람도 놀이 체험 등을 실시해 전래놀이를 통한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