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쉼이 있는 여름방학! 친구야 축하해!

지역농산물 소비로 감사와 축하 나눔 행사

  • 입력 2020.07.31 13:44
  • 수정 2020.08.02 13:42
  • 기자명 황창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 도곡초등학교(교장 임오숙)는 '2020학년도 바른식생활교육 운영학교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2020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방학식과 함께 감사나눔배려를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를 실시하였다.

731일 여름방학식날 도곡관에서 코로나19로 불편하고 힘들었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친구야 생일 축하해!’ 행사를 개최하여 생일을 축하해주고 축하 받으며 스쿨패밀리별로 앉아서 감사나눔배려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은 특히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알록달록 채소과일 먹는 날을 함께 운영하여 소비량이 감소한 채소와 과일 소비촉진에도 기여하게 되었다.

생일축하 사진(지역농산물 소비 행사)
생일축하 사진(지역농산물 소비 행사)

하루전에는 어린이가 하루 섭취해야할 채소과일 섭취량(어린이 350g, 어른 500g)을 저울에 측정해 보고 색깔별 채소과일 영양소를 알아보고 먹어보는 체험을 통해 자신의 건강관리 능력을 증진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여, 학생들에게는 건강증진을 지역농가에는 경제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바른식생활교육은 전라남도와 식생활교육전남네트워크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도곡초에서는 학생들의 건강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생일축하 사진(지역농산물 소비 행사)
생일축하 사진(지역농산물 소비 행사)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황주원 학생은 친구야 생일 축하해알록달록 채소과일을 먹어요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학교가족들에게 축하를 많이 받아서 기분이 좋았고, 고기를 좋아하고 많이 먹었는데 이제부터는 채소도 함께 골고루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으며 즐겁고 행복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행복한 마음으로 꿈을 키우며 배려를 실천하는 도곡스타(STAR) 육성이라는 비전으로 감사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면서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임오숙  교장은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삶의 질이 높아지고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교육가족들이 다양하게 축하해주는 모습과 지역농산물 나눔 행사를 보고 채소과일 섭취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여름방학식, 스쿨패밀리 행사가 되었다.’고 소회를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