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4 18:02 (금)
실시간
핫뉴스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 공간 모형 만들기 수업
상태바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학교 공간 모형 만들기 수업
  • 학다리중앙초등학교(학다리중앙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학교 공간혁신 실현

학다리중앙초등학교는 2020학년도 전라남도교육청에서 학교공간혁신사업을 지정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공간혁신은 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학교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730, 학다리중앙초등학교(교장 김병남)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촉진자(건축교육전문가)가 참여하는 학교 공간혁신을 위한 학교 공간 모형 제작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업은 학교 공간혁신 과정에서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은 촉진자와의 워크숍과 몇 주간의 수업을 통해 학교 공간에 대한 이해를 폭을 넓히고, 학교 공간혁신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해왔다.

그 동안 토의했던 학교 공간에 대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팀별로 협의를 통해 각자 맡은 공간을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입체적인 모습으로 만들어냈다.

6학년 000학생은 처음 해보는 일들이라 힘들긴 했지만 친구들, 부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해서 재미있었고, 내가 지금 만든 작은 모형들이 실제로 우리 학교에 만들어질 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함께 참여한 학부모000(학부모회 회장)학교의 공간을 변화시키는데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학교 공간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하면서 궁금했던 아이들의 학교 생활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다.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참여한 행정실장 000학생들과 함께 모형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생각하고 있는 학교 공간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학교 공간혁신 사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하였다.

학다리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신장과 학교 교육활동을 위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실현 교육시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