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20:52 (월)
실시간
화순 길 따라 느껴보는 인문학의 향기
상태바
화순 길 따라 느껴보는 인문학의 향기
  • 김민초
  • 승인 2020.07.3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공공도서관,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진행

화순공공도서관(관장 박경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730일부터 인문학 사업을 운영한다.

올해로 세 번째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이어가는 화순공공도서관은 화순의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문학적 가치를 제고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화순, 길 따라 삼백리 향기에 취하다를 주제로 사업을 기획했다.

화순공공도서관 2020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진행
화순공공도서관 2020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진행

탐방과 강연으로 구성된 길 위의 인문학사업의 첫 번째 강연은 ()’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은자연문화유산을 주제로, 세 번째 강연은 화순의 문인과 문학을 주제로 각가 3회씩 10회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각 주제의 강연이 끝난 뒤에는 보성과 화순 일대를 돌아보는 탐방의 시간도 가진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은 화순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다양한 방향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화순에 대한 애향심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인문학적 사고 신장과 함께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공공도서관장(관장 박경석)화순을 인문학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지역사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기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도서관이 중심이 되는 인문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