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사하면 모두가 행복해요!

-완도중앙초, '내가 먼저 인사하는 행복한 학교생활' 캠페인 전개-

  • 입력 2020.07.30 17:58
  • 수정 2020.07.31 09:21
  • 기자명 완도중앙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중앙초등학교(교장 임윤철) 전교학생회는 등교 개학일부터 오전 등굣길에  ‘내가 먼저 인사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인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완도중앙초 전교학생회가 주관하여 실시하였으며 완도중앙초등학교 교사,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올바른 인사 문화와 완도중앙초등학교 교육 가족들의 연대 강화를 위하여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사를 하며 간식을 배부하면서 올바른 인사 문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5학년 김OO 학생은 “처음에는 간식을 받으려고 인사를 했었는데 아침마다 서로 인사하는게 익숙해져서 이제는 언제나 인사를 하고있어요. 그리고 예전에는 인사하는게 쑥스럽고 안 받아주면 민망했는데 요즘에는 학교에서 다들 서로 먼저 인사를 해서 더 이상 부끄럽지 않아요.”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전교학생회 담당 교사인 성용은 선생님은 “인사는 사람과 사람이 만났을 때 하는 예의라고 하는데 큰 학교의 특성인지 학생들끼리도 인사를 잘 안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인사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이 캠페인이 바람직한 학교문화 형성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