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4 18:02 (금)
실시간
핫뉴스
구례 「사람책」으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성장해요!
상태바
구례 「사람책」으로 아이와 어른이 함께 성장해요!
  • 구례교육지원청(구례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구례 진로·진학「사람책」공감 콘서트 운영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7월 30일(목) 구례북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람책」공감콘서트를 실시했다.

  구례교육지원청은 2020년 지역교육자원 발굴 및 진로·진학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직종의 지역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사람책 도서관」을 구축하였고 사람책과 학생들이 만나 대화를 통해 삶과 철학을 공유하는 「사람책 공감콘서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람책」공감콘서트는 구례경찰서 최금지 경찰관이 구례북초등학교 5학년 3반 학생들과 만나 경찰의 일상을 소개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물놀이안전 및 교통안전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례북초 김○○학생은 “거리에서 본 경찰관은 무섭고 어려웠는데, 오늘 경찰관 언니의 이야기를 듣고 경찰을 잘 알게 되었고, 우리를 지켜주시는 경찰관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윤덕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역 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교육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지역 교육자원 발굴 및 마을활동가 양성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발전하는 행복한 구례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