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2-04 18:02 (금)
실시간
핫뉴스
여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민·관·학이 한마음으로 모였다
상태바
여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민·관·학이 한마음으로 모였다
  •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전남대학교 글로벌 교육원·(주)알에이치홀딩스」업무 협약식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에서는 730()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3)에서 여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민··학 업무 협약식이 이루어졌다.

 

  본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야기된 기초학력 저하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민··학이 적극 협업하여 학생을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글로벌 교육원과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기부한 알아이치코리아홀딩스, 여수교육지원청이 기초학력을 향상을 위하는 하나 된 마음으로 체결된 것이다.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글로벌 교육원과 여수교육지원청은 영어 문해력 향상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제를 서로 협업하여 운영한다. 협업에 대한 일례로, 전남대학에서는 성실하고 우수한 영어학과 대학생들 30여명을 선발하여 관내 초등학교 2(여수 양지초등학교, 여수 미평초등학교)영어 문해력 대학생 멘토링을 지원하고,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대학생들에 대해 사전 연수 및 월 1회 전담교사와의 정례회를 통해 교육적 피드백과 교통비 지원 등의 방법으로 운영될 것이다. ‘영어 문해력 대학생 멘토링운영시 기부 받은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수업방법은 1:1 대면수업을 기본 원칙으로 하나, 유동적인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하여 온라인수업도 가능하도록 사전 연수를 마친 10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김용대 교육장은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여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민··학이 하나가 되어 지원하는 모범 사례가 되길 바라며, 향후 한글 문해력, 영어 문해력, 기초 수해력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기초학력 전방위적으로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