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20:52 (월)
실시간
나만의 동영상 만들기 영상 강의 개강
상태바
나만의 동영상 만들기 영상 강의 개강
  •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2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으로 말하는 나의 인생’

영상으로 말하는 나의 인생강의가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 전산실에서 27, 28일 양일 개강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동영상을 통해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배우는 시간이다.

학습자가 영상에 담고 싶은 주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여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시사회를 통해 자아성취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플랫폼 형성을 목적으로 한, 2020년도 전남 평생교육활성화 공모사업이다.

스마트폰 및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서전 및 지역사회의 소식을 전달하는 매체로써, 글자가 아닌 영상을 통하여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은 시사회 및 유튜브를 통해 지역사회와 의사소통을 할 계획이다.

영상편집에 관심이 있는 목포인근 지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였으며 영상제작 기초과정과 프리미어 cc편집, 유튜브영상업로드 등을 배우게 된다. 월요일 반 화요일 반 20명씩 40명이 참여했으며, 매주 13~4시간씩 공부하고 1219일 시사회를 계획하고 있다.

영상강의를 신청한 목포제일정보중학교 1학년 박*(67)씨 지난 해 영암으로 귀향후 올해 중학교에 입학했는데, 요즘 본인에게 가장 소중한 물건이 책가방이라고 소개했다. 영상 촬영과 편집을 배워, 본인의 인생을 동영상에 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중학교 야간반의 김*(64) 씨는 여행을 좋아해서 촬영해 둔 사진이 많은데, 동영상 강의를 통해 모아둔 사진을 편집해서 자기만의 동영상을 만들고 싶다고 참여 동기를 말했다.

스토리보드 작성, 영상기획서 작성, 편집프로그램 기초기능익히기 등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는 목포제일정보중고 컴퓨터 담당 오인록 교사와 외부 초빙 오영아 동영상 전문 강사이다.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영상 강의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단순히 사진촬영만을 했던 일반인들이 동영상으로 나를 표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