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20:52 (월)
실시간
득량남초, 온라인 학습 활용 관련 물품 전달식
상태바
득량남초, 온라인 학습 활용 관련 물품 전달식
  • 득량남초등학교(득량남초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2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원(주)보성강수력발전소'에서 뜻깊은 선물을 전달하다

전남 보성군 득량남초등학교(교장 백우현)는 지난 29일 특별한 선물을 전달받았다. 장기화하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학습이라는 새로운 문화가 형성된 지금, 우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권을 보장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태블릿 PC 6대를 기증받은 것이다. 이번 전달식은 보성지역에서 사회적 공헌 사업을 주도적으로 하는 한수원()보성강수력발전소(소장 김윤중)’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득량남초 학생들에게 뜻깊은 물건을 선물하였다.

사실 매년 한수원()보성강수력발전소에서는 득량남초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업비(300만원)를 지급하고 있다. 작년에는 이 사업비를 유용하게 활용하여 우리 학생들은 여름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으며, 겨울에는 신나는 루지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로 인해 사전에 준비했던 계획들을 몇 번이고 수정하는 일이 반복되었다. 이러한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들은 한수원()보성강수력발전소에서 올해 사업비를 우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는 태블릿 PC를 기증하는 전달식으로 바꿔주는 큰 결정을 해준 것이다. 이번 전달식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온라인 학습에 활용할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도 교과와 연계한 주제를 학년별로 학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5학년 김○○○학생은 새로운 기능이 있는 태블릿PC를 기증받아서 무척 기분이 좋다.”라며, “우리반은 이 태블릿PC를 활용하여 실과시간에 워크넷 진로 인식 검사를 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우현 교장은 교육 현장의 어려움을 세심하게 듣고 상황에 맞게 큰 결정을 해준 한수원()보성강수력발전소김윤중 소장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기증받은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온라인 학습 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미래를 탐색하는 간접적인 경험이 충분히 이루어지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