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20:52 (월)
실시간
보성교육지원청, 코로나19 이겨냅시다!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코로나19 이겨냅시다!
  • 보성교육지원청(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7.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 매뉴얼 교육 및 모의훈련 실시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28일 화요일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응을 위한 매뉴얼 교육 및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확진자가 관내 학교 학생 및 교직원일 경우, 확진자가 보성교육지원청 내 직원일 경우, 확진자가 학부모 및 보성군민일 경우라는 세 가지 가정 하에 매뉴얼이 만들어져 청 직원들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관내 학교 학생이 확진자가 되었을 경우를 가정해 직원들이 직접 역할을 분담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1시간 정도가 소요되었으며 직원들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을 익히기 위해 진지하게 매뉴얼 교육 및 모의훈련에 임했다.

 

이번 교육 및 모의훈련을 진행한 재난총괄 담당인 김영미 행정팀장은, 확진자가 발생했을 때 우리청 직원들이 당황하지 않고 일사분란하게 자기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하며, 오늘 매뉴얼 교육 및 모의훈련을 통해 직원들이 대응 체계 및 대응 능력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교육장(백남근)은 이번 모의훈련은 실제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을 시, 직원이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얘기하며 보성교육지원청은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갖추고, 전 직원이 힘을 합쳐서 코로나19를 이겨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