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20:52 (월)
실시간
생태 지향적 진로체험 교육활동 실시
상태바
생태 지향적 진로체험 교육활동 실시
  • 금산초
  • 승인 2020.07.2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 금산초등학교(교장 김경희)728일 교내 각 교실에서 자연을 사랑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기르고,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탐색과 가치관을 함양을 목적으로 생태 지향적 진로체험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도자기 작품 만들기 및 물레 체험, 전복껍질을 활용한 난 식물심기, 친환경 오일로 하바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각자 원하고 관심 있는 분야의 활동을 미리 선택하고 진로체험 활동에 참여하였다. 자신이 체험하기를 선택한 전문 직업인의 직업과 직무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미리 정리해 보고,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미리 준비하여 체험활동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금산초는 ECO 스쿨 학교 운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들이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의 장을 만들어 주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학생들은 체험 과정을 마친 후 친구들과 대화를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간접 경험할 수 있었다.

진로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장사랑 학생은 도자기 만들기, 식물 심기 모두 자연에서 얻는 재료들로 만들 수 있어서 신기했고, 새로웠다. 식물, 도자기 모두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라 좋았고, 나도 모르게 자연을 지켜주는 것 같아 뿌듯했다.소감을 말했다.

정다운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을 통해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가질 수 있어서 뜻깊었다. 또한 전문가들의 삶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미래 설계에 비전을 가지게 된 것 같아 보람 있었다.”라며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