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학습연구년 중간 보고회 가져

사회적 경제활동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 등 15개 주제에 대해 중간 점검
학교 공간혁신, 마을교육공동체 등 배움과 성장은 나로부터 우리에게

  • 입력 2020.07.29 10:18
  • 수정 2020.07.29 10:39
  • 기자명 장기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정책연구소(소장 정찬길)28()‘2020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자율과정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날 중간 보고회는사회적 경제활동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장의 역할 연구등 연수생 15명이 학교 공간혁신, 마을교육공동체, 민주시민교육, 학생 참여수업 등을 주제로 1학기 동안 개인별로 연구한 내용을 점검하고 전문가 위원의 지도를 받아 2학기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자기수행 보고서,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본인들의 연구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공유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 자리에서 연수생들은 "연수 기간 동안 자기학습 계획서에 의한 개인 연수와 현장밀착형 현안연구 등을 해온 것에 대해 뜻깊은 자리였으며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종 공청회, 토론회, 워크숍, TF팀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찬길 소장은 학교와 수업을 혁신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교원들 대상으로 심화연수를 운영하는 만큼 남은 기간 동안에도 우수 교원들의 회복력 증진을 위한 안식의 기회와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