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랜선 갤러리 린(隣)’ Open !

집콕생활 속에서도 문화생활 즐기는 언컨택트 전시회 탄생

  • 입력 2020.07.22 17:15
  • 기자명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으 면대면 문화예술 접근 기회가 단절된 학생들에게 전시 활동의 새로운 관람기회를 제공하고자 723일부터 온라인 갤러리를 본격 가동하였다.

  본 회관 홈페이지에 구축된랜선 갤러리 린()’은 전시장 휴관조치에 따라 직접 작품을 전시할 수 없는 작가와 관람자들을 위한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갤러리의 독보적인 명칭이다.

  갤러리에 작품 전시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존의 전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개성 넘치는 작품이 시간과 공간을 넘어서 온라인에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랜선 갤러리 린()’은 지역작가들에게도 전시문화의 미래를 발견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이와 동시에, 전시회 접근이 어려웠던 문화소외지역에서도 시공의 경계를 벗어나 예술작품 관람에 대한 접근 기회를 넓혀주는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관장 정혜자는이번 랜선 갤러리 린()’Open은 전시문화의 새로운 도전임과 동시에 어디서든 누구나 볼 수 있는 형태의 예술작품 관람문화의 플랫폼 구축의 시작이다, “하나의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열리듯이 현재 면대면 문화생활은 어려워졌지만 또 다른 자유로운 문화생활 가능성의 시작이며, 온라인 공간에서의 문화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언컨택트 문화예술 발전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