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전남학생의회 전반기 정기회 개최 외

  • 입력 2020.07.18 14:56
  • 수정 2020.07.18 14:58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2020 전남학생의회 전반기 정기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 전남학생의회 전반기 정기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습니다.

전남 고등학교 대표 학생들로 구성된 2020 전남학생의원 140여 명은 정기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대규모 행사와 캠페인은 자제하되 소속 학교에서 학생들과 소통하며 학교 문제들을 온라인에서 공유하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2020 전남학생의회는 제2기로서, 지난 6월 온라인 선거를 통해 장세령 순천효산고 학생을 의장으로 선출하는 등 의장단 5명을 구성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작은학교 학습공동체 직무연수 운영

전라남도교육청이 자발적 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작은학교 교원의 전문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0 작은학교 학습공동체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합니다.

연수는 작은학교 교원 학습공동체 단위로 운영되고, 작은학교 교육과정과 작은학교 사이 공동·연계 운영 교육과정, 학교·수업·평가혁신 등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인터뷰]
최선경 / 광양 다압초 교무부장
“지역과 작은학교 실태를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연결시키는 고민을 하게 됐고 연수를 통해 실질적인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그리고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공동의 경험을 할 수 있게 된 것이 의미 있었습니다.”

3. 전남교육연구정보원, 행정정보화 교육 실시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이 오는 12월까지 5권역 거점기관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정보화 교육을 실시합니다.

행정정보화 교육은 교직원 정보화 직무능력 향상과 정보보호 인식 제고를 위한 과정으로 구성돼 K-에듀파인과 수준별 사무자동화 실습 등 정보화 직무능력 향상, 정보보호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4. 장흥영재교육원, 찾아가는 영재교육 운영

장흥영재교육원이 장흥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영재교실을 진행한 가운데 농산어촌 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높이기 위한 ‘학교에서 만나는 즐거운 영재교실’ 프로그램을 이달 말까지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희망하는 주제에 따라 대체 에너지, 헤론의 분수 만들기, 로켓 체험, 3D펜 체험 등으로 구성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