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전자고, '한복교복 시범학교' 선정

빠르면 올 10월부터 한복 교복 착용

  • 입력 2020.07.15 09:38
  • 수정 2020.07.15 09:39
  • 기자명 순천전자고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정병원)가 교육부와 문체부가 주관하는 '한복 교복 보급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이르면 올 10월부터 한복 교복을 착용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는 올해 한복 교복 보급시범사업을 위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협력하여 공모전에 참가한 전국 50개의 중·고등학교 중 최종 22개의 학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하였으며, 이를 대상으로 한복 디자이너를 파견하고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순천전자고는 3년 동안(1년 차 1, 2학년/ 2년 차 1학년/ 3년 차 1학년 대상) 한복 디자이너가 학교를 방문해 관계자 의견을 수렴한 뒤 맞춤형 디자인을 개발하고 교복 시제품을 제작하는 등의 지원을 받으며 교복이 무상 보급될 예정이다.

  이진규 교무부장은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학생 복지와 취업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되었었는데, 이번 공모사업에 또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으며, 오민영 교감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선생님들의 노고가 또 빛을 발하였다"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전자고는 올해 들어 많은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시 뛰는 전자고, 내 삶이 바뀌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