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임기 후반 각오 피력 외

  • 입력 2020.07.10 17:17
  • 수정 2020.07.13 08:34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석웅 전남교육감, 임기 후반 각오 피력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임기 후반기에 임하는 각오로, 단기간의 성과의 연연하지 않고 기다리고 신뢰하면서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교육감은 7월 월례조회에서 모소대나무가 4년 동안은 더딘 성장이지만 필요한 영양을 축적해 단단한 뿌리를 내뻗고 5년째 단숨에 큰 나무로 자라는 것처럼 임기 후반에는 각자가 큰 나무가 되고 함께 큰 숲을 이룰 수 있도록 여유를 갖고 기다리며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 수학체험활동 실시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가 보성회천중학교 1학년 학생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학체험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수학체험활동은 이차곡선 작도기·포물선 미끄럼틀과 황금비 키재기, 이항분포 실험 등 체험활동 60여 종, 교과서와 관련된 탐구활동으로 프랙탈에 대해 이해하고 톡톡블럭으로 시어핀스키 카펫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는 지난 2018년 9월에 개관해 지난해 4백 명이 방문, 올해에는 학교 80여 곳 학생 2천2백 명이 방문 체험할 예정입니다.

3. 전남교육청, 수시모집 대입정보 박람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박람회는 전국 대학 63곳이 참여해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관련 입학전형을 안내하고 부스를 방문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상담을 제공했으며, 입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남 대입현장지원단의 1:1 상담으로 운영됐습니다.

4. 전남교육청, 진로체험지원센터 컨설팅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년 교육청 직영 진로체험지원센터 컨설팅을 실시했습니다.

컨설팅은 위탁기관 진로체험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진로체험 기반조성, 학교급별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하반기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타 기관 원격진로체험 운영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