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암교육지원청, 관내 모든 학생·교직원에게 고체산소 마스크필터 보급

가야금인간문화재 양승희·화공학박사 노만균 부부 기증분

  • 입력 2020.07.10 15:12
  • 기자명 영암교육지원청(영암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73관내 모든 유···고 특수학교의 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항균 고체산소 마스크 필터를 보급했다.

이번에 보급한 7,000개의 항균 고체산소 마스크 필터는 가야금인간문화재 양승희·화공학박사 노만균 부부가 최근 영암지역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기부해 준 방역물품으로서 영암교육계의 감염확산 예방을 위하여 각급 학교별로 신속히 배부하게 된 것이며 교육계와 별도로 영암군청에도 1,000여 개를 기증하였다.

고체산소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 비행사용으로 개발한 호흡기 전용 물질로서 우리 몸 속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산소를 공급해주는 기능성 물질이다.

이 고체산소 개발자인 노만균 박사는 미사일 로켓 추진기관의 추진제 전문가인 화공학 박사로서 우리나라 국방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선 추진제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고체산소 개발 성과를 내고 세계 최초로 민간용 고체산소를 독창적 신기술로 개발하여 우리나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기증자 노만균 박사는이번에 영암의 학생·교직원들께 드리는 본 제품은 우주선 속에서 우주인의 호흡 전용 기능을 위하여 개발한 고체산소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항균기능을 더 보강·강화하여 새로 개발한 신제품으로서 필터 부직포 사이에 산소발생제 OGN이 펄프와 혼합형태로 충전되어 있고 그 부분이 갈색으로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항균 고체산소 마스크 필터를 전달받은 삼호중학교(교장 최진숙) 3학년 강하람 학생회장은 기증자 양승희선생님·노만균박사님께 감사드린다. 우주선 속에서 우주인들이 사용하는 고체산소라니 너무 고맙고 가슴이 뛴다. 이렇게 귀한 고체산소 마스크 필터를 우리 학생들이 소중하게 사용하여 단 한 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으면 좋겠다.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학생회 차원에서 그 중요성과 고마움을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애 교육장은 영암지역 코로나 확진자가 확산되고 있는 위기상황 속에서 고귀한 뜻으로 기증해주신 인간문화재 양승희·노만균 박사 부부의 고체산소 마스크 필터 방역물품이 영암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렇게 귀한 나눔의 정신이야말로 아이들 삶에 있어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의 지표로서 표본이 될 것이다. 인간문화재 양승희선생님과 노만균박사님 부부께서 보여주신 영암에 대한 따뜻하고도 진심어린 애정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