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남동초, ‘찾아오는 수련활동’ 시작!

6년 213명, ‘월출학생수련장’ 프로그램 학교에서 전개

  • 입력 2020.07.10 15:13
  • 기자명 한승규(해남동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79~10, 20~21일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실시한다.

찾아오는 수련활동숙박형 야영수련활동을 대체해 실시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 맞춰 수련장에 소속된 강사분들이 학교에 직접 찾아와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6학년 학생들은 월출학생수련장에서 찾아 온 강사분들과 함께 학급교실 및 강당에서 마음빼기신나는 명상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는 학생들이 바람직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79일 체험에 참여했던 최지웅 학생(6학년)직접 수련장을 가지 못한 것은 아쉬웠지만,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통해 내 자신을 돌아보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본교 박자영 선생님은 학생들이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의식을 형성하고 바람직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한 발짝 내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음에 뿌듯합니다.”고 덧붙였다.

6학년에 이어 5학년 학생들은 714~17일에 나로도학생수련장에서 찾아 온 강사분들과 함께 강당 및 운동장에서 드론 비행체험시간을 가지며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고 도전의식을 향상시킬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본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육체적, 도덕적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지원·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