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중마초, 찾아가는 성교육(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실시

-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되기 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성교육

  • 입력 2020.07.09 14:40
  • 수정 2020.07.09 15:40
  • 기자명 광양중마초등학교(광양중마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초등학교(교장 이상인)79()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범죄 노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순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5, 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교육 실시 전 발열 체크 등 사전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집합교육이 아닌 각 학급별로 강사가 방문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성교육은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에서 특히 학교 안에서 실천함으로써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시간으로 디지털 성범죄에 관련된 어떤 성역할 고정관념이 있는지 토론하고 사례에 따른 활동지를 작성해 보며 상황에 따른 판단과 대처방법, 예방법 등을 알아보았다. 특히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ㆍ시설을 알아보는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

학생들은 디지털 성범죄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앞으로 디지털 성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야겠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상인 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위험이나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