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성초, 학부모 동아리 프로그램 큰 호응 얻다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 첫 번째 모임!

  • 입력 2020.07.07 15:45
  • 기자명 고성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 프로그램 운영
원목에 오일을 바르고 있는 고성초 학부모님들!

지난 77일 화요일, 고성초등학교(교장 한기두)에서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성초등학교는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안내, 방역 소독을 철저히 실시한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고성초등학교나무향 꽃향학부모 동아리는 목공예와 원예 테라피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조직되었다. 학부모 학교 참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나무향 꽃향학부모 동아리는 고성초등학교 학부모회의 요구로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다. 학부모회가 주축이 되어 동아리 회원 모집을 하였으며, 프로그램 운영 시간도 학부모회에서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반영하여 오전 시간에 실시하였다.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
나무결을 따라 다듬고 계시는 박○○ 학부모님!

이 날 학부모 동아리는 원목 티 트레이 만들기를 주제로 실시되었는데, 전체 학부모 44명 중 17명이 참여하였다. 목공예 관련 진로 체험활동을 비롯해 목공예 강좌 출강 경험이 풍부한 민 팩토리 이대영 강사의 지도로 나만의 티 트레이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학부모 박○○씨는 나무향을 맡으며 작업을 하니 모든 잡념이 사라지는 기분이 든다. 아이 친구 엄마들과 만나 서로 정보도 공유하며 더 친해질 수 있었던 힐링의 시간이었다라며 프로그램 참여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4학년 학부모 허○○씨는 원목을 사포질하며 나무도 저마다의 향과 결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이 나무처럼 내 아이도 저만의 향과 결을 지닌 사람으로 성장하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학부모 동아리 '나무향 꽃향'
원목 티 트레이 완성!

고성초등학교 한기두 교장은 오늘 실시된 학부모 동아리 활동은 학부모회가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하여 실시되었다. 이는 학부모회가 자치 기구로써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회에서 제안하는 좋은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음 것이라며 앞으로의 지원 계획을 밝혔다.

이번과 같은 학부모 동아리 운영을 시발점으로 하여 고성초등학교 학부모회가 활성화되고, ‘모두의 아이가 내 아이라는 마음으로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