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성남초 도깨비마을 김성범 동화작가와의 만남

내가 읽고 있는 책의 저자를 눈앞에서 만난다면?

  • 입력 2020.07.07 11:02
  • 기자명 조요한(조성남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동화작가와의 만남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최광진)학교 안에서 독서와 놀자! 독서역량향상 프로젝트일환 도깨미마을 김성범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조성남초 학생들과 김성범 작가는 그림책과 친해지기, 내 꿈은 소중해, 신나는 독서노래 교실, 질의응답, 친필 사인회, 기념촬영을 통해 책에 행복하게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를 방문한 김성범 작가는 오늘을 계기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으로 행복했으면 좋겠고, 책을 통해 꿈을 꾸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노래도 불러주어 행복한 에너지를 얻어 간다.”며 소감을 밝혔다.

6학년 이○○ 학생은 지난주에 읽었던 책을 쓴 작가님을 만나서 신기했어요. 저도 작가님처럼 멋진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 학교는 작가와의 만남에 앞서 작가님이 쓴 책(학년군별 선정)을 미리 읽고, 교과 연계 다양한 활동(골든벨, 포스터 제작 등)으로 동화작가와의 만남이 학생들에게 좀 더 의미 있는 만남이 되게 하고자 하였다.

최광진 교장은 오늘처럼 다양하고 즐거운 독서경험은 학생들의 독서·토론·글쓰기 역량을 신장시키는 데 첫걸음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조성남초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평생 독서인으로서의 성장을 응원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