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교육 희망포럼 개최 외

  • 입력 2020.07.03 16:46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정책연구소, 전남교육 희망포럼 개최
전라남도교육정책연구소가 ‘코로나19 이후 전남 미래교육을 상상하다’라는 주제로 ‘2020 전남교육 희망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전남 미래교육’과 ‘설문조사로 본 학교의 대응 실태와 지원방안’ 주제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미래 교육은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행복을 중시해야 하고 미래사회 인재에 맞는 대입 전형에 대해 논의해야 하며 앞으로 미래형 교육공공재로서 전남 에듀테크의 기반을 확충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2. 전남교육청, 일반직 정기인사 단행
 전라남도교육청이 신임 행정국장에 김춘호 총무과장을 직무대리로 임명하는 등 7월 1일자 일반직 공무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인사위원회를 열어 혁신전남교육을 이끌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 배치하는 내용의 지방공무원 인사안을 의결하고, 승진 169명, 전보 274명, 공로연수·정년퇴직 등 191명, 신규임용 5명 등 모두 639명에 대해 미래에 대비한 혁신 인사를 실시했습니다.


3.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 찾아가는 학교 캠페인 실시
영암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영암 삼호고등학교를 방문해 위기학생 예방과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Wee센터 프로그램 안내와 간이 심리검사를 실시해 상담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홍보 활동을 병행했습니다.

4. 화순외국어체험센터, 1일 체험프로그램 운영
화순교육지원청 외국어체험센터가 1일 체험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사업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화순외국어체험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잔디 인형과 피자빵 만들기 등 실생활 체험 학습으로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1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심화프로그램, 방학 중 영어캠프, 토요 가족 캠프 등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