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2020년 자유학년제 학부모 연수’실시

  • 입력 2020.07.03 15:08
  • 수정 2020.07.03 15:37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2020년 전면 실시된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를 2일 중학교 학부모, 3일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회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과 수업 방법 및 내용,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및 실제, 자유학년제 영역별 운영 개요 등 자유학년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전달뿐만 아니라, 실제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 아이의 진로 선택에 어떻게 연계될 수 있는지 공유하였다. 이어서 교육장이 직접 실시하는 학부모 청렴교육과 경청올레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력 저하에 대한 걱정이 매우 컸으나, 자유학년제의 교육과정 및 수업과 평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미래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자녀를 어떻게 바라보고 지지해줘야 하는지, 학교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알게 되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이제 우리 교육은 4차 산업 혁명을 넘어서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변화에 앞서가는 인간을 육성하는 교육으로 변화해야 한다. 자유학년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창조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