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7:19 (금)
실시간
전남보건고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수업을 혁신하다!
상태바
전남보건고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으로 수업을 혁신하다!
  • 김 숙
  • 승인 2020.06.3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실제' 교수 연수 실시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는 지난 626()2020.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실제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 부천공업고등학교 손호일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연수에서 강사(손호일 수석교사)는 프로젝트 수업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최적의 교수법 중의 하나이며,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고, 다양한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 할 수 있으므로 현장 교사들의 수업 방법이 변화되어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번 연수는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실제 각 교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전문교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젝트 수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와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적인 측면에서 성장을 돕기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교사는 프로젝트 수업이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함양시키는데 최적의 수업 방법임을 공감은 하지만 실제 수업에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고, 특히 학생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 할 수 있는 탐구활동을 계획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다시 시도해야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되었다고도 말했다.

전남보건고등학교는 2020.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꿈을 이루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매월 넷째주 금요일은 전문적학습공동체 연수의 날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직원 대상으로 미래핵심역량과 전문성 신장에 노력하고 있다.

서승기 교장은 스승 한 사람이 미치는 영향은 영원히 지속된다. 그 영향이 어디서 멈추는가는 아무도 모른다.” 라는 핸리 에덤스의 말을 인용하며,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며 교사가 학생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자기 연찬을 부단히 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