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7:19 (금)
실시간
목포공고,삼성꿈장학 멘토링 감성문화체험 참가
상태바
목포공고,삼성꿈장학 멘토링 감성문화체험 참가
  • 목포공업고등학교(목포공업고등학교)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6.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멘토링 장학에 5팀 선정
삼성꿈장학생 장학증서 1
삼성꿈장학생 장학증서 1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는 학생들이 멘토 선생님의 교육적, 정서적 지지를 받으면서 주도적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성장할 수 있는 삼성 꿈 장학 멘토링에 본교 5명의 학생들이 선정되어 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삼성 꿈 장학 멘토링은 학생들의 가능성을 믿고 격려하며 지지해주는 어른들의 애정과 관심이라는 취지로 선생님과 학생이 한 팀이 되어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꿈을 이룰 수 있게 조력해 주는 사업인데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가 이 꿈 장학 멘토링에 공모하여 선정된 것이다.

선정된 팀에게는 240만원의 장학금이 멘토를 통해 지급되며 멘토는 장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위해 장학금을 사용하게 된다. 1년간의 장학기간동안 선생님과 장학생은 주기적인 만남을 통해 장학생의 성장과정을 이끌어주게 된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삼성꿈장학재단 증서수여식이 취소된 가운데 목포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선생님들과 장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625일에 목포공고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하고 천연제품 만들기 및 목포탐방의 감성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삼성꿈장학생 장학증서 3
삼성꿈장학생 장학증서 3

이 행사에 참여한 천효신 교육복지사는 학생의 성장을 위해 장학금을 신청했는데 선정되어 기쁘다. 일년간 학생을 격려하고 지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했으며, 장학생 이제원 학생은 선생님의 격려로 학교생활이 더 즐거울 것 같다. 선생님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하며 공무원으로서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호 교장은 “21세기는 지성보다는 감성이, 머리보다는 가슴이 뛰는 삶을 살아야 한다며, 꿈을 품고 이루려는 열정만 놓지 않는다면 그 꿈은 이상이 아닌 현실로 이루어지니 우리 학생들이 꿈을 포기 하지 않도록 멘토 선생님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