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7:19 (금)
실시간
“목포하당중 원격수업 전환, 학생 전체 진단검사”
상태바
“목포하당중 원격수업 전환, 학생 전체 진단검사”
  • 안전복지과 사무관 한종덕
  • 승인 2020.06.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전남학생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대책 추진
장석웅 교육감 “지자체와 협력, 감염원 원천봉쇄할 것”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학생 첫 코로나19 확진자(목포하당중 1, 전남 23) 발생과 관련, 해당 학교에 대해 1주일 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단검사에 들어가는 등 긴급 대책을 추진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28() 오전 청사 2층 기자실에서 비대면 긴급 브리핑을 갖고, 전남학생 첫 확진자가 나온 목포하당중학교에 대해 등교수업을 중지하고 오는 73()까지 1주일 간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은 목포하당중학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한 뒤 이날부터 곧바로 이 학교 1학년 학생 전원과 교직원 등 255명에 대해 진단검사에 들어갔다. 2,3학년에 대해서는 추이를 살펴 검사를 확대할 에정이다.

이와 함께 확진학생이 지난 25()26() 이틀 간 지역아동센터(교육문화공동체)와 실내 체육시설(복싱마스터)에서 활동한 사실에 주목해 필요한 조치도 취했다. 도교육청은 해당 학생과 접촉한 것으로 파악된 지역아동센터 관련 35(8개 학교), 실내 체육시설 관련 13(5개 학교)의 명단을 각 학교에 통보한 뒤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토록 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와 실내 체육시설 관련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12(중복 1) 학교와 접촉자가 없지만 인근에 있는 5개 학교 등 17개 학교에 대해서는 3일 간(6.29 ~ 7.1) 원격수업을 진행하고 추이를 봐 연장하기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육청은 당해 학교, 그리고 지자체와 협력해 감염을 원천봉쇄하고,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시민들과 학부모님들께서도 적극 협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그동안 학부모님과 교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남교육은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전남교육청과 교직원은 비상한 각오로 감염을 차단하고 우리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장 교육감은 이날 오전 목포하당중학교를 방문, 학교 관계자로부터 확진자 발생 현황 및 후속 조치 상황 등을 설명듣고, 추가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장석웅 교육감 긴급 비대면 브리핑(1)
장석웅 교육감 긴급 비대면 브리핑(1)
장석웅 전남교육감 목포하당중 방문(1)
장석웅 전남교육감 목포하당중 방문(1)
장석웅 전남교육감 목포하당중 방문(2)
장석웅 전남교육감 목포하당중 방문(2)

붙임: 1.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전남학생 코로나19 발생 관련 긴급 발표문

2.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전남학생 코로나19 확진 관련 긴급 브리핑 사진

3. 장석웅 전라나도교육감, 목포하당중학교 방문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