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7:19 (금)
실시간
함평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력 강화
상태바
함평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력 강화
  •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6.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26,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협의체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관내 대안교실 운영학교, 학업중단 예방 집중 지원학교, 함평군청, 함평경찰서, 함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Wee센터 관계자가 모두 참석하여 다양한 협의의 장이 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학생들의 검정고시 응시 및 합격 여부, 점심 지원, 진학 컨설팅,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선발 등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였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와 연계되지 않은 학생들의 지원에 관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관내 대안교실 운영학교의 학생 맞춤형 대안교실 프로그램 운영부터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의 지원 상 어려운 점도 함께 고민해 보았다.

함평경찰서 관계자는 청소년의 범죄 비율이 작년에 비해 늘어나고 있으며 학업을 중단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범죄에 노출, 접촉할 빈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음을 우려하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업이 절실함을 강조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이 안전하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는 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적 통합 지원 시스템이 필요함을 논의하였다.

김완 교육장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필요하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힘을 합쳐야 한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노력해야 하는 것처럼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