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반고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개최 외

  • 입력 2020.06.12 16:50
  • 수정 2020.06.12 16:58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전남교육청, 일반고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일반고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학점제 학생 과목선택 지도를 위해 ‘2020년 진로진학상담교사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연수는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교육 방향과 학생 과목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중요성, 대입전형의 변화에 대한 강의로 구성돼 미래변화에 따른 진로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2.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현장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효율적 업무지원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관련 법령과 사안처리, 회복적 생활교육에 대한 이해, 전담기구 구성과 심의 절차 등에 대해 안내 받고, 학교폭력 업무 지원체계 안정화와 학교 업무 지원을 통한 교육력 제고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3.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직업교육 정책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 직업계고 현장실습·직업교육 정책 설명회’를 열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에 나섰습니다.

설명회는 코로나19로 고졸채용이 위축될 우려가 있고 현장실습 기회가 줄어들 것에 대비해 교육부 윤강우 연구사의 ‘2020 직업계고 지원·활성화 방안’에 대한 질의응답, 전남교육청 직업교육팀 김정선 장학관의 ‘2020 전남 직업교육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학습중심 현장실습 내실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4. 전남교육청,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컨설팅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예술교육사업 활성화를 위해 학교장과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9월 17일까지 학교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전남교육청은 미술·연극과 뮤지컬, 오케스트라 분야로 나눠 사업별 거점학교를 방문해 올해 예술교육사업 운영 계획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분야별 효율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꾀할 방침입니다. 

5. 전남교육청,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전남교육청 직원 50여 명은 코로나19 여파로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안군 청계면의 한 양파 농가를 찾아가 수확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6. 고흥산업과학고,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가 ‘닥터헬기 소음 인식 개선을 위한 소생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고흥산업과학고는 드론산업과와 식품가공과 등 교사와 학교관리자가 참여한 가운데 구급 헬리콥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의 크기와 유사한 풍선 터뜨리기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