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진행

‘자유학년제는 미래교육의 답이다.’

  • 입력 2020.06.12 14:59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612일 진도공공도서관에서 자유학년제는 미래교육의 답이다는 주제로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2020 자유학년제 이해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여러 차례 연기되어 왔던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초·중학교 교장, 교감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정책 이해를 통한 초·중등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연계 운영, 자유학년제 활성화 방안 및 관리자의 역할 등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경기도 고양중학교 이준원 ()교장은 자유학년제 시행으로 인한 교실의 변화가 우리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학교교육 전반으로 확산 되어야 하며, 지속적인 학교혁신의 방향 속에서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의 운영과 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오후에는 관내 초등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의 올바른 이해와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중학교 예비학부모는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게 되었고, 가정에서 자녀교육 방법 등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는 코로나 19대응을 위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되었으며, 학교교육과정의 질을 높이고 미래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함양을 지원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자유학년제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적극적으로 교감하고 방향성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도교육지원청 민의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자유학년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며 학교별 여건에 맞는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과 교원 역량강화 연수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자유학년제의 안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붙임> 사진 3.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자유학년제 안착을 위한 관리자 및 학부모 연수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