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은혜 부총리, 담양고 방역준비 상황 점검 외

  • 입력 2020.05.29 19:09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유은혜 부총리, 담양고 방역준비 상황 점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지난 5월 18일 담양고등학교를 방문해 등교수업을 앞둔 현장의 준비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싱크]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 이렇게 혼자 공부하고 원격수업 하는 것은 어때요? 적응이 잘돼요?
(처음 했을 때는 어렵기도 하고 그랬는데 계속하다 보니까)
익숙해졌어요? (네) 학교 와서 선생님이랑 공부하는 게 더 기대가 되죠? (네)“

유은혜 부총리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유증상자 발생을 고려한 일시적 관찰실 운영계획과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방안, 방역물품 비축상황 등을 살피고,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열어 등교수업 대비 보완점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 영암교육지원청, 주먹밥 나눔 행사 운영

영암교육지원청이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참여와 연대의 주먹밥 나눔 행사를 운영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의 참여와 각 학교의 자율적 동참 속에서 자체 제작 5·18 영상 상영, ‘임을 위한 행진곡’과 함께 당시 시민들이 시민군과 민주열사들에게 주먹밥을 나눠주는 모습을 재현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3.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 발대식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일반고 맞춤형 현장 지원을 위해 학교별 추천을 받은 대입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대입현장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대입현장지원단은 일반고 현장 지원과 대입 관련 자료 개발을 위한 5개 연구팀, 목포·순천·여수·나주 4개 권역별 진학지원센터 지원을 담당하는 권역별 지원팀으로 조직돼 학생과 학부모 대입 상담 지원, 일반고 교육혁신을 위한 지원단의 선도적 역할을 합니다.

4. 금성초, 꿈그림 교실 구축

금성초등학교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꿈그림 교실’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배움터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금성초 학생과 교사 등은 공간혁신 우수사례를 탐방하고 직접 교실공간을 기획해 학생 맞춤 출입문과 놀이 공간, 다목적 무대 공간, 차담·소통 공간 등으로 3개 교실을 구축하고, 토의·토론과 쉼·힐링 등의 장소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5. 목포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실시

목포교육지원청이 2020학년도를 학교폭력 제로화 원년으로 삼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컨설팅은 생활인권팀 파견교사와 학교폭력 담당 주무관 3명이 중심이 돼 학교폭력과 관련된 학교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실시되며 학교폭력에 대한 기념 이해와 사안 발생 시 처리 절차·방법 등에 대해 안내합니다.

6. 전남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이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담당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찾아가는 한국어교육 담당교원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은 다문화 유치원과 다문화 중점학교, 한국어학급·찾아가는 한국어교육 3학급으로 나눠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운영계획서를 분석하고 우수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7. 영암교육지원청, 제8539부대 5대대와 교육 협력 체결

영암교육지원청이 제8539부대 5대대와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부대원의 멘토링 학습지원·상담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진로교육과 평화·통일·역사교육과 연계한 군부대 체험학습 운영, 인적·물적 자원 공유 등 상호 협력과 지원을 할 방침입니다.

8.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자원봉사자 위촉식 개최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지역사회 우수인력 참여로 학생 상담 활동 지원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2020 Wee센터 상담자원봉사자 위촉식·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학생 상담에 관심과 역량을 갖춘 봉사자 12명을 상담자원봉사자로 위촉하고, 봉사자 개별 특성과 역량을 고려해 위기학생 멘토링, 상담 프로그램 지원, Wee센터 홍보 등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