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8 08:56 (수)
실시간
'장흥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 2019.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 선정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 2019.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 선정
  • 장흥교육지원청(장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 승인 2020.05.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발명교육센터(교육장 왕명석)는 특허청에서 실시한 ‘2019.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 평가에서 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었다.

  특허청에서는 전국의 201개 발명교육센터를 대상으로 나눔발명교육, 최신발명교육 실시 등 총17개 항목에서 평가를 실시하여 단 2곳의 우수발명교육센터를 선정한다. 그 결과 장흥발명교육센터가 전국 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장흥발명교육센터에서는 2019년에만 63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교육, 창의력 향상 교육, 스마트 코딩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미래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학부모와 지역민 그리고 교원들을 대상으로도 창의발명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전남발명교육연구회와의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전남의 발명교육센터 미설치 지역과 섬지역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발명교육을 연간 10회 이상 운영해오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교육의 염원을 담아 2017년 장흥발명교육센터를 개관하여 매년 미래인재교육을 위한 특별운영예산을 편성하는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하여 작은 군단위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시대를 대비하는 창의융합인재양성 교육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선도해갈 인재양성 교육의 주축이 바로 발명교육이며, 장흥교육지원청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힘쓰겠다.” 라며 발명교육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