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광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사례회의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사례회의 실시

  • 입력 2020.05.13 15:48
  • 기자명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사례회의 실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512()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사례회의를 Wee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이 날 사례회의에는 영광초, 영광중앙초, 영광중, 영광여중, 성지송학중, 영광공고, 법성고 7개교의 전문상담()사와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참석하였다. 코로나19로 학생들의 등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전문상담()사로서 학생들에게 어떤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비대면 상담 방법 등을 공유하였다. 또한 참석한 전문상담()사들의 추천을 받은 도서를 읽고 배운 점, 함께 생각해 보면 좋을 점들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매년 사례회의를 통해 상담하며 겪는 어려움도 극복하고 새로운 상담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특히 이번 사례회의는 현재 코로나19 사태에 적절히 대처해 상담하는 방법을 의논하여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2020년 전문상담()사 사례회의는 총 8회 실시되며,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허 호 교육장은 사례회의는 생생한 학교현장의 상황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며 학생들에게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발전의 시간이다. 현재 등교 개학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학생들의 답답하고 힘든 마음을 다독여 줄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