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산시성 교육당국, 전남 교육가족 위해 마스크 전달 외

  • 입력 2020.05.08 16:49
  • 수정 2020.05.08 16:50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중국 산시성 교육당국, 전남 교육가족 위해 마스크 전달

중국 산시성교육청과 산하 교육기관들이 전남 학생과 교직원을 위해 써달라며 마스크 1만 5천 매를 전달했습니다.

전남교육청과 협약을 체결한 산시성교육청은 올해부터 한중 청소년 글로벌 대포럼 등 교류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추진이 어려워지자 우호 협력 관계로 마스크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2. 전남교육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를 대상으로 구성원 역량제고와 사업을 설명하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은 곡성 고달초 장재완 교사의 강의와 순천별량중 주희주 교사와 고흥 포두중 박진환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습니다.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올해 2년차 사업이지만 교원이 함께 연구하고 실천하면서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3.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교육혁신 연수·포럼 개최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이 새로운 문화예술·독서교육 전환을 위한 ‘교육혁신 연수·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은 그동안 체험중심의 문화예술·독서교육에서 벗어나 학교교육과 연계한 창의적 형태의 프로그램을 시도하기 위해 T/F팀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직원과 외부전문가 T/F팀이 참여해 광주북구문화의 집 정민룡 관장의 강의와 혁신보고안 발표 등 효율적 운영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4. 영암교육지원청, 학교폭력·학생자치 컨설팅 실시

영암교육지원청이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학생자치 관련 점검·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이달 말까지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방법과 예방·대책 수립, 회복적 생활교육 활성화 방안,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을 비롯한 학교현장에 필요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제공하고 학교별 문제점을 진단, 다양한 해결 사례를 공유하는 등 컨설팅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5. 전남교육청, 사랑의 헌혈 운동 펼쳐

전라남도교육청이 청사 앞 이동식 헌혈 버스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헌혈자가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헌혈운동을 실시하고, 직원 30여 명이 자율적으로 헌혈에 동참했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