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공고, 교육부 매직사업 우수학교 선정 외

  • 입력 2020.04.25 11:41
  • 수정 2020.04.27 10:07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여수공고, 교육부 매직사업 우수학교 선정
여수공업고등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한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 사업 이른바 ‘매직사업’ 우수학교에 선정돼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과 현판, 상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여수공고는 3D프린팅과 드론을 비롯한 4차 산업 분야 육성으로 미래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 재능·특기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우수학교 24곳 가운데 한 곳으로 선정됐습니다.
 
한편 매직사업은 교육부로부터 3년 동안 해마다 예산 2억 원을 지원받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5백여 특성화고 가운데 150곳이 선정, 운영되고 있습니다.

 
2. 전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온라인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온라인 생방송으로 실시했습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장 550여 명이 동시 접속한 가운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연수를 실시하고, ‘학교폭력예방·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 요령에 대해 교육했으며, 연수 내용은 편집 과정을 거쳐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TV에 탑재해 수시로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3. 전남교육청, 세월호 6주기 추모
전라남도교육청이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자작나무로 제작한 추모 나무 2그루를 청사 1층 현관에 세우고 노란 리본을 달아 학생들을 추모했으며, 팽목항을 찾아 추모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은 팽목항에서 세월호 유가족을 위로하고 추모 묵념을 올렸으며, ‘기억의 숲’을 방문해 추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남교육청은 온라인 계기교육을 통해 희생자를 기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고 학생이 시민성을 갖추고 성장하도록 교육과정 속에서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해나갈 방침입니다.


4. 나주교육지원청, 나주혁신교육지구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나주교육지원청이 4차례에 걸쳐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공동체 구축을 위한 ‘전남나주혁신교육지구 권역별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협의회는 나주혁신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혁신교육 지원체제 구축과 혁신교육의 철학·가치 공유를 통한 맞춤형 학교혁신 전면화 지원,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돼 혁신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